미아방지를 위한 아동 지문사전등록 간편하게 하는 방법

미아방지를 대비하는 지문사전 등록제

[지문사전등록제] 장애인, 치매환자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지문과 사진 등을 경찰청 실종자 관리 시스템에 미리 등록 하는 제도 입니다.


따라서 만일 아동이 실종 되었을 경우 보다 빨리 발견   있게 도와주는 제도 입니다.

이처럼 아동의 실종을 예방하는 제도는 미리 신청을 해두면 유용하기에 신청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등록 하는 것을 추천하며, 등록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편 합니다.

 

지문사전 등록제, 스마트  앱으로 가능

지문 사전 등록 신청방법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안전 Dream 사이트]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지문등록은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나 파출소를 방문하여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시간  여유가 부족한 경우, [안전 Dream 모바일 ] 통해 간편하게 지문을 등록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10분이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아이의 지문을 등록할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지만, 아이가 어려서 지문 입력이 힘든 경우에는 가까운 파출소  지구대 방문을 추천 합니다.


먼저 [안전 Dream 사이트]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 가능 합니다.


이어서 모바일 앱을 이용한 사전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유 기종에 따라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안전DREAM] 검색하여 앱을 다운 & 설치 하여 실행 합니다.


[2]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사전등록신청] 누른 ,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사전등록 신청 기재사항을 기입하면 되며 [대상선택, 국적선택, 이름  주민번호] 등을 안내에 따라 입력 합니다.


[4] 대상자 정보 기입을 완료 했으면, [사진  지문 정보]에서 사진을 등록 합니다.

사진 등록의 경우 갤러리에서 가져오는 방법과 카메라에서 즉시 촬영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 사진 등록 완료 , 이어서 [사진  지문정보]에서 지문을 촬영  등록 합니다.


[6] 사진과 지문의 등록이 완료 되면 보다  빨리 찾을  있도록 아이의 특별한 [신체특징] 정보를 기입 합니다.


[7] 마지막으로 보호자 정보를 입력하여 발견 현장에서 신속하게 가족에게 연락   있도록 합니다.


[8] 등록  정보를 다시 한번 검토  [확인] 누르면 모든 등록이 완료 됩니다.

해당 기능은  18 미만의 아동, 지적 장애인과 치매환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미아방지를 위한 아동 지문사전등록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