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방지를 위한 아동 지문사전등록 간편하게 하는 방법
- INFORMATION/생활 정보
- 2018. 9. 9. 08:54
미아방지를 대비하는 지문사전 등록제
[지문사전등록제]는 장애인, 치매환자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지문과 사진 등을 경찰청 실종자 관리 시스템에 미리 등록 하는 제도 입니다.
따라서 만일 아동이 실종 되었을 경우 보다 빨리 발견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도 입니다.
이처럼 아동의 실종을 예방하는 제도는 미리 신청을 해두면 유용하기에 신청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등록 하는 것을 추천하며, 등록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편 합니다.
지문사전 등록제, 스마트 폰 앱으로 가능
지문 사전 등록 신청방법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안전 Dream 사이트]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지문등록은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나 파출소를 방문하여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시간 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 [안전 Dream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지문을 등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단 10분이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아이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지만, 아이가 어려서 지문 입력이 힘든 경우에는 가까운 파출소 및 지구대 방문을 추천 합니다.
먼저 [안전 Dream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 가능 합니다.
이어서 모바일 앱을 이용한 사전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유 기종에 따라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안전DREAM]을 검색하여 앱을 다운 & 설치 하여 실행 합니다.
[2]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사전등록신청]을 누른 뒤,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사전등록 신청 기재사항을 기입하면 되며 [대상선택, 국적선택, 이름 및 주민번호] 등을 안내에 따라 입력 합니다.
[4] 대상자 정보 기입을 완료 했으면, [사진 및 지문 정보]에서 사진을 등록 합니다.
사진 등록의 경우 갤러리에서 가져오는 방법과 카메라에서 즉시 촬영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 사진 등록 완료 후, 이어서 [사진 및 지문정보]에서 지문을 촬영 및 등록 합니다.
[6] 사진과 지문의 등록이 완료 되면 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아이의 특별한 [신체특징] 정보를 기입 합니다.
[7] 마지막으로 보호자 정보를 입력하여 발견 현장에서 신속하게 가족에게 연락 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등록 된 정보를 다시 한번 검토 후 [확인]을 누르면 모든 등록이 완료 됩니다.
해당 기능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 지적 장애인과 치매환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미아방지를 위한 아동 지문사전등록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